전북교육청, 학교장 등 대상 급식 위생 관리 강화 특별교육
전북교육청, 학교장 등 대상 급식 위생 관리 강화 특별교육
  • 남형진 기자
  • 승인 2024.03.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도내 각급 학교 및 유치원의 식중독 예방 등 질 높은 급식 운영에 나선다

31일 전북교육청은 “지난 29일 전주교육문화회관 공연장에서 ‘2024. 학교(원)장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육은 공립단설유치원장 및 초·중·고, 특수학교장 8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황선순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관리과장이 강사로 참여해 ‘식중독 예방관리 방안 및 대응요령’을 주제로 △식중독 예방법 △식중독 발생 시 행동요령 △집단급식소 설치운영자 준수사항 △급식 위생·안전관리 기준 △식중독 위생사고 사례 △위생관리 컨설팅 사례 등을 안내했다.

황 과장은 “봄철 기온상승 등으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큰 만큼 급식을 준비하는 모든 공정에 위생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자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북교육청 이서기 문예체건강과장은 “학교·유치원 급식의 품질 향상과 학생의 건전한 심신 발달을 위해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