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동충동주민센터 노인 교육
남원시 동충동주민센터 노인 교육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8.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동충동주민센터(동장 조환익)는 16일 동2층 회의실에서 동충동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40명에게 안전교육과 더불어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노년기 신체·정신건강에 도움이 되는 치매, 스트레스 예방 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남원시 보건소 정신건강 증진 소속 강사님을 모시고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다소 지루 할 수 있는 강의를 신나는 노래와 율동, 간단한 손동작 게임을 하였으며 또한 간담회를 통한 어르신들의 고충상담과 사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점심식사를 대접하였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노인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활동을 지원하여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3월부터 11월 까지 9개월간 월30시간 근무를 기본으로 월 27만원의 보수를 받고 있다.

동충동장(조환익)은 고령화로 인한 노인 인구수 증가로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도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예산확보를 통해 동충동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일을 통한 보람과 소득창출에 기여하겠다고 하였으며,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고독사 및 건강관리를 위한 경로당 냉방기 이용, 집안 선풍기 사용, 이웃사촌 안부 묻기 등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