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초·중·고학생 한자·한문 경시대회 개최
전라북도 초·중·고학생 한자·한문 경시대회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5.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동암학원, 동암고등학교가 주최한 제 20회 전라북도 초·중·고 학생 한자, 한문 경시대회가 24일 동암고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동암고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4일부터 5월 18일까지 사전 신청을 받아 총 141명(초등학교 43명, 중학교62명, 고등학교 36명)의 학생들이 저마다의 갈고 닦은 한자한문 솜씨를 뽐냈다.

 참가자들은 각 50문항을 초등학교 40분, 중·고등학교는 50분의 시간 안에 주제별 성어, 고사성어 및 한자성어를 중심으로 사자소학, 명심보감, 고교 교과서 한문 등에서 한자와 한자어, 한문의 내용을 100% 주관식 단답형 및 서술형 지필평가 형태로 치렀다.

 출제 수준은 해마다 출제된 시험문제의 유형을 가지고 어느 정도 준비한 학생은 쉽게 문제를 맞힐 수 있도록 했다.

 초·중·고별 최고득점자와 지도교사상을 받은 자에게는 교육감상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에게 총 550만원의 시상금을 별도로 지급하며 시상식 일정은 동암고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20회째로 성년의 모습을 갖춘 이 대회는 한자의 올바른 학습이 선인들의 삶과 지혜를 이해하고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교육을 실천해 나가는데 앞장서며,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우리 한자 문화권에서의 상호이해와 교류증진의 토대가 될 것이라 확신한 동암고 설립자(양복규 명예교육학박사)의 선견지명으로 시작되어 한자·한문 교육의 전통을 대표하는 대회로 자리 잡았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