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규성 농어촌공사 사장, 전북본부 방문
최규성 농어촌공사 사장, 전북본부 방문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3.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최규성 사장은 22일 전국 공사사무소장 워크숍 및 전북지역본부를 잇달아 방문,‘혁신의 방향을 국민으로 설정’하고 기존 사업도 국민의 시각에서 다시 한 번 검토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공사의 지향점으로 ‘국민을 위한 농업’, ‘찾고 싶고 살고 싶은 농어촌’,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도 제시했다.

3선 국회의원 출신인 최규성 사장은 의정활동 중에도 농업인이 농사짓기 편해야 하고 정성스럽게 생산한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지론을 밝혀왔다. 취임 후에는 지진발생지역인 포항을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영농기 대비 수자원 준비현황, 재해에 대비한 안전상황 등을 직접 확인·점검하고 있다.

최사장은 전북지역본부를 방문하는 자리에서 “가뭄 등 일상화된 기후변화와 농어촌 과소화와 공동화로 인해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는 만큼, 공사의 역할과 사회적 사명이 커질 수밖에 없다”강조한 후 “이를 위해, 물 관리 패러다임의 변화, 지역맞춤형 영농기반 구축, 생애주기농지지원체계가 보다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공사는 신임사장 취임 후, 사업장별 조속한 준공을 통해, 농업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본사 차원에서 준공검사를 실시해 시설의 품질과 안전 수준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전국 시설물 및 공사현장 8,675개소의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저수지 물 채우기 등을 통해 저수율을 평년대비 90% 수준으로 유지하는 등 본격적인 영농기를 대비한 영농환경개선과 국민안전에 소홀함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