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효심행정 일자리사업 성황리 마무리
임실군 효심행정 일자리사업 성황리 마무리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12.1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올해 효심행정 일환으로 추진해 큰 인기를 얻었던 노인 일자리 해단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군은 어르신의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사회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3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을 갖고 본격 추진했다.

노인일자리 예산도 늘려 총 15억여 원을 투입하고 전담기관과 3개 수행기관을 선정, 12월까지 30개 사업을 추진했으며 참여 어르신의 반응도 뜨거워 모집 기간 동안 약 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은 15일 심민 군수를 비롯한 문영두 군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유관기관장 및 사업 참여 어르신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해단식’을 임실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1부는 오수 동아리의 훌라댄스, 어린이 공연을 시작으로 활동영상 상영, 우수참여자 시상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열린 2부는 그동안 어르신의 노고를 위로하는 축하공연으로 꾸며졌다.

특히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임실군 애향장학회에 십시일반 모은 300만원을 쾌척해 감동을 선사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고령시대 일과 활동을 통해 노년의 자아를 실현하고 삶의 보람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며 “새롭게 변화하는 살고싶은 임실을 만들어 보자”고 당부했다.

한편 ‘임실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 임실군청과 협약을 맺고 노인사회 활동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