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회복지종사자 맞춤형 통합교육 호응 높아
익산시, 사회복지종사자 맞춤형 통합교육 호응 높아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6.27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종사자의 전문성 강화와 질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하는 맞춤형통합교육이 호응을 얻고 있다.

 맞춤형 통합교육은 사회복지 종사자 400여명을 시설장, 중간관리자, 실무자 등으로 각기 나누어 사전 욕구조사를 통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상반기 2월, 5월, 6월, 3회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오는 9월, 10월, 2회 진행예정이며 올해 총 5회 진행할 방침이다.

 27일 원광보건대 교내 WM관 컨벤셜 홀에서 진행된 2회차 교육에는 사회복지 현장의 전문가들이 초빙돼 사회복지 조직의 도덕적 민감성과 윤리실천, 의미 있는 기획서 만들기 사회복지사를 위한 재무회계 교육 등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장을 방문한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시민에게 체감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전체 읍면동을 복지허브화 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살고 싶은 품격 있는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역량강화와 민관의 민주적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꿈과 비전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민간 사회복지종사자는 총 8시간의 보수교육 이수와 함께 보수교육비 중 50%를 지원받게 된다. 공공기관, 민간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에 근무하는 사회복지 종사자는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익산시에는 438여개소 3천900여명의 사회복지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