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능력중심채용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 개최
직무능력중심채용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6.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27일 전주상의 2층 교육장에서 지역기업 인사담당자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직무능력중심 채용을 위한 인사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강사를 맡은 ㈜오알피연구소의 김용운 이사는 ▲직무내용중심 채용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정의와 활용 ▲채용프로세스 운영 ▲채용설계의 원리 와 채용도구별 활용방법을 소개한 후, 기업의 채용 트랜드와 이슈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오알피연구소와 대한상의가 공동으로 개발한 채용 진단툴을 적용해 기업별 능력중심 채용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을 도출하는 방법을 현장에서 시연해 능력중심 채용을 원하는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180개 기업에 채용컨설팅과 함께 제공되는 교육서비스는 인사담당자 교육, 면접관 이론 및 실습교육, NCS 채용시스템 설계 교육 등 4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사담당자 교육에 이어 9월 15일에는 면접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은 자체적으로 직원 채용과 선발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기 쉽지 않은 만큼, 이번 교육이 체계적인 선발을 위한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정부, 지자체, 대한상의와 협력해 기업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9월 15일 시행되는 면접관 교육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전주상의 검정정보화팀(☎. 063-288-3055)에 문의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