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진원 중장년 작은창업교육 모집
전북경진원 중장년 작은창업교육 모집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3.29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 4050세대의 성공적인 재도약을 위해 중장년 작은창업 1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050세대의 창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 실시한 ‘4050 행복창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라북도 내에 창업을 희망하는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부터 성장까지 패키지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금년에는 보다 실질적인 창업지원과 성공창업자 육성을 위해 ‘작은창업 과정’으로 개편 운영한다. ‘작은창업’은 생계형과 기술형 창업의 중간 단계라고 할 수 있는 창업모델로 생계형 창업보다 기술력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술창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고 사업화까지 걸리는 시간이 짧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동안 기술창업 중심의 지원시책에 가려졌던 창업자의 기술 아이디어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작지만 단단한 창업’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과정을 2단계 시스템으로 변경하고, 창업자 사후지원시책도 강화했다.

1단계 과정은 창업기반 조성을 위한 공통교육으로 4월 18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6일, 3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50명 내외이며, 교육내용은 창업절차, 자금조달, 세무 등 창업 필수 분야로 구성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