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정부 3.0 지방규제개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김제시 정부 3.0 지방규제개혁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10.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정부 3,0과 혁신적 규제개혁 마인드를 높이고자 행정자치부 규제개혁총괄팀장 강성탁 강사를 초청해 실시한 '정부 3.0, 지방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제시가 정부 3,0과 혁신적 규제개혁 마인드를 높이고자 실시한 '정부 3.0, 지방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이 직원들의 큰 관심 속에 대 성황을 이뤘다.

 규제개혁의 달인으로 불리는 행정자치부 규제개혁총괄팀장 강성탁 강사를 초청해 열린 이번 교육은 당초 민원인들과 자주 접하는 인·허가 및 민원담당 공무원 120여 명만을 대상으로 교육하기로 했으나, 일반 직원까지 200여 명이 몰려 개혁마인드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는 평가다.

 규제개혁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 지방규제개혁 Good & Bad 사례를 중점으로 실시한 교육에서는 정부 3.0과 전국 자치단체 공무원들이 규제 애로현장을 발로 뛰며 개혁의 실마리를 찾아 땀 흘리고 풀어냈던 관련 사례들을 배워 주민 생활불편 해결과 기업애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복 부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이 규제개혁 마인드와 역량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방공무원의 적극적인 자세가 기업유치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요한 역할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정부 규제개혁 정책에 발맞추어 불합리 및 불편한 규제를 정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규제개혁 유공자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마련해 실질적인 규제개혁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