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산학협력 EXPO’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원광대 ‘산학협력 EXPO’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6.10.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가 지난 20일과 22일 2016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해 산학협력 및 창업활성화 유공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LINC사업협의회, 전문대LINC사업협의회, BRIDGE사업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382개 대학과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총 522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지난 2008년부터 열리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모여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과 사업 및 성과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국민들이 한 자리에서 사회수요맞춤형 고등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개혁의 추진 상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와 통합 개최됐다.

원광대학교 송문규 링크사업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은 그동안 산학협력의 ‘위너’를 자처해 쉴 새 없이 달려온 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 모든 구성원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원광대 링크사업단은 지역과 대학, 기업을 이어 모두가 산학협력의 승자로 발돋움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광대학교 링크사업단은 ‘WINNER, 산학협력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학생 작품과 원광대학교 우수 가족회사 제품, 사업단이 시행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IoT 스마트 로봇카’와 ‘레고 마인드스톰’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