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학당 진로진학 캠프 실시
김제 지평선학당 진로진학 캠프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10.2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1일과 22일 양일간 국립김제청소년농업생명체험센터 및 새만금 33센터에서 1박 2일 진로 진학캠프 및 내고장 탐방행사를 했다.

 이번 캠프는 김제사랑장학재단과 지평선학당 운영업체인 ㈜명인에듀에서 공동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평선학당 중학교 3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진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행사로는 컨설팅 전문강사가 예비고등학생으로서 필요한 대학진학 관련전략에 대한 강의로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덜어주었다.

 또한, 새만금 2호 방조제 전 구간 10.5㎞가 김제시 해안선으로 지적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진봉면 심포리 2413번지에 위치한 새만금 33센터 및 2호 방조제 구간 새만금 내부개발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봄으로써 김제인으로서의 자긍심과 꿈을 키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진로 진학 캠프에 참가한 금성여중 3학년 김모 양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막연하게만 느껴졌던 고등학교 이후 진로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새만금을 통해 김제발전 가능성을 느끼며 김제를 사랑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건식 이사장은 "이 나라를 짊어지고 나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장학재단에서는 김제교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기반 확충과 인재양성을 위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