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본부 전주이전, 대통령도 못 막아”
“기금본부 전주이전, 대통령도 못 막아”
  • 박기홍 기자
  • 승인 2016.10.20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을 새누리당 정운천 의원 “기금운용본부 전주이전은 법으로 확정된 것”

 기금운용본부 전주이전을 재검토해야 한다는 새누리당 일부 의원이 망언은 사전에 지역민들의 거센 저항 등 논란을 예상한 의도적인 발언이었던 것으로 확인돼 파장이 확산할 전망이다.

새누리당 정운천 의원(전주을)은 20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열흘 전 국민연금공단 국정감사 과정에서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경기 안산단원구)에 의해 불거진 기금본부 전주이전 재검토 발언의 진화에 나섰다.

정 의원은 회견에서 “(국민연금공단) 국감에서 말을 한 (새누리당) 의원들을 만나 ‘논란이 되지 않겠느냐?’라고 묻자, 당사자들이 ‘논란이 돼도 국정감사이니 해야 하는 말이었다’고 답변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전주 혁신도시에서 진행된 국회 보건복지위의 국민연금공단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은 “전문인력 이탈이 우려된다. 기금본부의 전주 이전을 재검토할 필요성이 있는 것 아니냐”고 언급, 지역민들로부터 망언 논란을 촉발한 바 있다.

정운천 의원의 전언에 따르면 새누리당 김 의원은 지역민들의 반발을 미리 알고도 전주이전 재검토 발언을 한 셈이어서 ‘전북도민 무시 행태’란 또 다른 비판을 받고 있다. 정 의원이 곧바로 “(김 의원의 관련 발언은)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부분”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지역민들 사이에선 “사실이라면 전북인의 반발은 상관하지 않겠다는 안하무인의 태도가 드러난 것”이라는 반발이 일고 있다.

정운천 의원은 논란 확산을 경계하듯 “내년 2월이면 기금운용본부가 전북으로 이전하게 돼 있다”며 “이것은 법이기 때문에 대통령도 결코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2012년 대선 때 김무성·김재원 국회의원을 통해 기금본부 전북이전을 법으로 발의하게 했고, 그것이 첫 단초가 되어 법으로 확정돼 오늘에 이르렀다”며 “이제 전북은 내년 2월로 계획된 기금본부가 전주에 제대로 안착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펀드매니저들이 전주로 내려와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정주환경 등 전주이전에 따른 직원들의 후생복지 정책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의원은 또 “금융타운 조성을 통해 전주가 연기금 금융도시로, 서울과 부산에 이어 금융도시로서의 정책과 비전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제, “이제 불필요한 공사화 논란은 중단돼야 하며, 도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기금운용본부가 전주에 안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