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ACL 4강 확정 짓는다
전북현대, ACL 4강 확정 짓는다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6.09.1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중국 상하이 상강과 ACL 8강 2차전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이철근)이 상하이 상강(중국)과 13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치른다. 

전북현대는 지난달 23일 상해 원정에서 0대 0으로 1차전을 마친 만큼 홈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해 4강 진출을 확정 짓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전북은 오늘 경기에 최상의 전력을 갖춰 나설 전망이다.

김신욱과 이동국이 4강 진출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득점을 성공시키고 상해의 공격을 저지하기 위해 김형일, 조성환 등 베테랑 수비수가 전북의 골문을 지킬 것으로 보인다.

전북은 이번 경기를 위해 지난 10일 전남전에서 이재성, 김보경과 골키퍼 권순태까지 경기 출전을 시키지 않고 체력을 안배했다.

전북이 오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5년만에 ACL 4강에 진출하며 10년 만에 목표인 우승에 도전 할 기회를 만들게 된다.

이에 앞서 12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최강희 감독은 “경기에 대한 준비는 끝났다. 선수들도 이번 경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팀의 분위기도 최상이고 홈에서 절대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승리해 4강 티켓을 전주성 팬들에게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전북현대 주장 권순태 선수도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많이 해왔기 때문에, 오늘 경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며 “선수단 모두가 중국 상하이 상강과의 경기에서 꼭 이길수 있도록 잘 준비를 하고 있고 이길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