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신귀수 실장 ‘대통령표창’ 수상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신귀수 실장 ‘대통령표창’ 수상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6.08.2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신귀수 창업고용실장이 청년창업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25일 도에 따르면 26일(금)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개최될 창조경제 페스티벌에서 혁신센터 유공자로 신귀수 전북 센터 실장이 선정됐다.

신 실장은 2014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개소한 이래 청년 창업 지원을 이끌어온 인물로 청년 일자리 개선에 일등공신으로 정평이 나있다.

기계공학 박사이지만 신 실장은 창업전문가로서 그동안 전북 청년들의 창업 지원과 고용 확대에 매진해왔다.

그는 20년간 지역의 인재 육성 및 산업 육성에 전념하고 전국에서 유일하게 창업과 고용 분야를 통합 관리해 상호 보완적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문가로도 알려져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명실 공히 지역 내 창업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그 주축에 신 실장의 노력도 빛을 발했다.

신 실장은 “전북 청년들이 더 많이 일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 더 많은 현장을 돌아다니겠다”며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임을 밝혔다.

신 실장은 “맡은 업무를 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까지 받게 돼서 가문의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주어진 역할을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지역 젊은이들이 좋은 창업으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 실장은 이어 “부산, 충남 등과 같은 지역은 유통과 연계한 창업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추진되고 있다”며 “전북은 그 연장선에서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지만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 실장은 “더불어 함께, 지역의 창업분위기 확산과 청년고용 확대를 위해 헌신해준 센터 전 직원과 적극적으로 도와준 도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사업 추진과 철저한 고객 서비스 정신으로 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창업 선도 발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