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자생차, 2016 동아차(茶)·공예 박람회 참가
정읍 자생차, 2016 동아차(茶)·공예 박람회 참가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6.08.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KINETX(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6 동아 차(茶)·공예박람회'에 참가해 정읍자생차 홍보와 판매에 나선다.

참여업체는 지난 7월 대한민국전통명장(전통명차 부문)으로 선정된 최재필 대표가 운영하는 태산명차를 비롯해 현암다원(정향순), 구절초꿈의향기(황순애) 등이다.

이들 업체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읍 자생차의 우수한 맛과 향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고 정읍에서 생산되는 녹차와 발효차, 구절초차 등을 전시홍보·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동아전람이 주최하며 같은 기간 건축 박람회와 홈&리빙페어, 스포츠레저박람회 등 다양한 박람회가 동시에 개최돼 많은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상반기에도 동아차(茶)·공예박람회, 국제차문화대전, 부산 국제 차·공예박람회에 참가해 정읍자생차의 인지도를 높였다.

하반기에도 이번 동아 차·공예박람회를 비롯해 광주와 부산에서 열리는 차 박람회에 참가하고 정읍자생차 페스티벌도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기술센터는 정읍자생차 브랜드 향상과 차 산업 발전을 위해 다수의 전국 차 관련 박람회에 참가하는 한편 지역 내 학생을 대상으로 다례교육을 갖고 사회단체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